Home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얘기를 많이 한다.
정말 그렇다!

Yelp.com에서 restaurant를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음식점이 나오는데, 별 네 개 이상 음식점을 시도하면 절대 실패란 없다. 별 세 개 반 정도만 되도 괜찮은 음식점이다. 기본적으로 갖가지 문화의 사람들이 수만가지 다양한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전혀 다른 재미난 음식이 많다. 의외로 아시아 음식이 많고, Taco나 Burrito 같은 음식이 많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극히 주관적인 맛집 탐방을 진행한다!
(내가 가봤던 곳 중에 두 번 이상 갔거나, 혹은 두 번 이상 가고 싶었던 곳을 꼽아본다.)

1. 한국 음식


역시 쌀이 들어가야 밥을 먹은 느낌이 나기 때문에 가끔 이런 곳을 찾게 된다.
한국 음식점으로는 aria(아리아)가 괜찮았는데, 정말 작은 스낵바로 튀김 위주의 메뉴를 꾸며놓았다. 사장님께 말을 걸다보니 부대찌개도 하신다고 하셔서 먹어봤는데, 한국에서 먹던 것과 똑같아서 매우 만족!
Dongbaek(동백)의 음식은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깔끔한 편이고, 가끔 한국 모항공사의 승무원들이 회식을 한다는 소식.

2. 아시아권 음식

인도 음식은 맛이나 느낌이 레스토랑마다 조금씩 달랐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인도 음식점은 Cafe Chaat. 장염으로 고생하다가 갔음에도 불구하고 입에 잘 맞고 좋았다. But goat meat은 시키지 말자, Lamb보다 퍽퍽하고 맛도 없음.
정말 맛있는 베트남 음식점이 많은데, 집에서 엄청 가까워서 자주 먹게 됐던 Sunrise Cafe. 가격이 착하고 양도 푸짐해서 좋았다. 처음에 묵었던 호텔 근처의 베트남 음식점은 작고 현금 밖에 안 받지만 맛과 양, 둘 다 만족! (Cordon Bleu), Techshop 바로 맞은 편에 있는 Tin이라는 음식점도 맛있다.
태국 음식점은 왠만하면 다 좋다. Basil Canteen, 친구가 샌프란에 하루 들렀을 때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음식이 깔끔하고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 호텔에 1층에 자리잡은 Smooth Thai도 괜찮은 편이었다. Another Monkey도 맛이 강한 듯 하면서도 독특한 태국음식점이었다.
So‘라는 아시아 퓨전 요리 전문점이 있다. 주로 볶음 요리를 잘 하는데, 맛이 강해고 양도 많고 다 좋다. 그런데 이상하게 여기서 밥 먹고 나면 속이 안 좋아진 경험이 있음. 바로 왼편에도 아시아 음식을 파는데, 그 곳은 항상 파리 날리고 so는 사람이 엄청 몰린다.

3. Buritto

Buritto, Gyro, Taco.. 다 비슷한 것 같아서 그냥 묶어서 적는다. 차이가 뭐였는지 들었는데 기억은 잘 안 남.
단연 Chipotle가 인기. 프랜차이즈로, 샌프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각종 고기와 채소, 소스를 원하는 데로 고르면 그 자리에서 바로 바로 말아준다. 처음에 고기 종류 중 하나, 콩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하고 나머지 치즈,채소,사워크림,과카몰레 등은 넣을까 말까만 정해주면 된다. 잘 모르겠다 싶을 때 나의 요령은 ‘너네가 넣을 수 있는 건 다 넣어줘’. Burrito Bowl을 시키면, 말아주지 않고, 비빔밥처럼 나오니 어떤 소스가 어떤 맛을 내는지 맛을 보고 다음에 고를 때 참고하면 된다. 처음 샌프란에 왔을 때는 절반 이상 먹기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하나 다 먹을 수 있었다는 위장확장률 체크 기능이 숨겨져있다. 먹는 양이 많지 않다면 Burrito Bowl 하나 시켜서 나눠 먹는 것도 방법.
Streat Food ParkGyros on wheel도 맛있다. 밥과 고기, 채소가 다 함께 들어있어서 배도 차고 양도 많다. 매우 만족. 내가 살았던 동네 주변인데, 다소 외진 곳이니 혼자 다니면 좀 무서울 수 있다.
HRD Coffee shop의 Kimchi Burrito! 한국 분이 50년 전에 만든 Cafe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2호점이 새로 생겼다. 김치 브리토가 유명한데, 거대한 피자 한 쪽 다 먹은 직후에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맛있었다. 쉽게 설명하자면, 김치 볶음밥을 넣어만든 Burrito. 울 엄마가 해주시던 김치볶음밥 맛이라 입맛에 정말 잘 맞고 느끼함도 없고 매우 좋았다. Bacon Bacon의 Breakfast Burrito. ‘Best bacon breakfast ever!’라는 칭찬을 듣고 방문했는데, 정말 오케이! 인정!! Breakfast라서 사이즈가 크지는 않다. 나는 점심에 갔었는데, Breakfast Sandwich를 먼저 먹고 양이 부족해서 Burrito를 먹었다. 둘 다 맛있는데, 굳이 고르자면 Burrito. Sandwich에는 베이컨과 반숙 계란이 들어가있는데, 한입 베어물자마자 노른자가 톡 터지면서 빵/베이컨과 어우러지는 맛이 정말 깜짝 놀라게 만든다. 특히 베이컨이 진짜 눈물 흘리는 감동을 주는데, 적당히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양 끝에는 살짝 Crispy해서 쉽게 씹히면서도 살짝 거친 씹는 맛까지 밸런스가 그야말로 완벽! Burrito에는 베이컨이 잘게 썰려서 들어가 있는데 이것도 맛을 보면 오우오우오우. 재밌는 건 먹는 순간보다 다 먹고 난 후에 입속에서 느껴지는 진한 여운이 더 행복감을 준다는 점. 정말 완벽한 아침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곳이다.
가보지는 못 했지만, El Tonayense Taco Truck  몇 명의 친구들이 무조건 최고로 꼽는다. 다음에는 꼭 가볼테다.

5. 햄버거/샌드위치

버거류는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 꼭 매장이 아니라 Food Truck에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유명한 In-n-out 버거. 숨겨져있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아는 Animal style의 위용이 엄청나다. 개인적으로는 버거는 그냥 먹고 French Fries를 Animal Style로 먹는 걸 선호하게 되었다. 일단 가격이 착하고 고기부터 채소까지 빠지는 게 없이 맛있었음! Fisherman’s Warf에 딱 하나 있다는 게 함정이다. In-n-Out Burger의 Secret Menu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
MeSoHungry. Streat food park에서 만날 수 있었는데, 주먹보다도 작은 버거가 두 개 나온다. 매우 작긴 하지만 소스에서부터 맛이 가득차서 정말 맛있다. In-n-out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나 양은 부족하지만 맛하나는 절대 안 빠진다.
Big Chef Tom’s Belly Burger. 한 Event에서 출장 조리 나온 팀인데, 와우. 육즙이 흐르는 햄버거가 이런 것이구나 싶었다. 하나 먹고, 하나 더 먹을까 망설이다가 네고 걸어서 두 번 째 버거는 반 값에 먹었던 기억이 지금도 새록새록 ㅎ

Deli Board는 정말 정말 정말 맛있는 샌드위치. 한 입 먹으면 뜨끈한 고기, 두 입 먹으면 노릇하게 익어 향이 끝내주는 치즈, 세 입 먹으면 뜨끈한 고기와 치즈의 조화에 ‘우오!’ 라고 할 수 밖에.
집 앞 Lacajou의 Breakfast Sandwich도 괜찮다. 엄청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아침 시작할 때 먹어보면 속도 든든하고 입맛도 돋워(??)주는 좋은 카페.

6. 피자

처음 룸메이트와 시켜 먹었던 피자도 맛있었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 난다. 맛났음.
Extreme Pizza는 빠르게 배달해주고 원하는 것만 골라서 토핑 얹어 먹는 것도 좋았다. 룸메이트가 채식주의자라 야채로만 만든 피자도 먹었는데, 정말 든든하고 맛있었다. 크기도 엄청 커서, 한 번 사서 냉장고에 얼려놓고 두고 두고 먹는 효자 음식이었음. 사실 맛보다 늦게까지 배달해준다는 게 장점.
Tony’s Pizza. 이탈리아계이자, 이탈리아에서 4년 넘게 살았던 친구가 강추한 곳. 과연 맛있었는데, 한 번 밖에 가보지 못 해서 아쉽다.

 

7. 기타

아메리칸 소울 푸드라는 Citizen’s Band. 아메리칸 소울푸드의 정의는 정확하게 모르겠다. 흑인들이 만들어 먹는 음식이었다고 들었던 것 같기도. 묘하게 조합된 음식이 특이해서 꼭 두 세 번 더 가보고 싶었는데 한 번 밖에 못 가서 굉장히 아쉽다. 

 

가봤지만 여기 안 나와 있는 음식점도 엄청 많다. 그나마 맛있고 기억에 남는 것만 꼽았는데도 이정도니, 정말 많이도 먹었다. 생각나는대로 좀 더 추가할테니 맛있는 음식점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추가해주시길!!

Advertisements

3 thoughts on “San Francisco 맛집을 추천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